[ 참고 ]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ime-timeScale.html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aus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bool isPause; // 정지 여부
void Start() {
isPause = false;
}
void Update() {
// Time.timeScale : 모든 time과 delta time에 영향을 줌
// 1 : 실제 시간과 같은 속도로 경과
// 0 : 시간이 멈춤
// 키 입력으로 인한 캐릭터 컨트롤은 멈추지 못함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if (!isPause) {
isPause = true;
Time.timeScale = 0;
}
else {
isPause = false;
Time.timeScale = 1;
}
}
}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3D] Physics.Raycast (1) | 2021.01.11 |
---|---|
[Unity / 3D]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찾기 (0) | 2020.11.04 |
[Unity / 3D] 문 열기 (0) | 202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