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 3D] 게임 일시 정지

Alex An 2020. 11. 4. 22:27

[ 참고 ]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ime-timeScale.html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aus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bool isPause;  // 정지 여부

    void Start() {
        isPause = false;
    }

    void Update() {
       // Time.timeScale : 모든 time과 delta time에 영향을 줌
       // 1 : 실제 시간과 같은 속도로 경과
       // 0 : 시간이 멈춤
       // 키 입력으로 인한 캐릭터 컨트롤은 멈추지 못함
       if (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if (!isPause) {
                isPause = true;
                Time.timeScale = 0;
            }
            else {
                isPause = false;
                Time.timeScale = 1;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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