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s/자율주차 강화학습

[AirSim] 게임 엔진을 Unity Engine에서 Unreal Engine으로 변경

Alex An 2021. 4. 3. 13:03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AirSim 차량 시뮬레이션 관련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문제점을 겪었습니다.

 

1. Python API

2. brake

3. Sensor

 

특히 센서를 다루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는 AirSim을 설정하는 파일(settings.json)을 수정하기도 하고,

 

해당 파일을 시뮬레이터에 반영하는 코드를 수정해도 실제 환경에서는 수정 내용이 반영되지 않아

 

결국 게임 엔진을 Unity Engine에서 Unreal Engine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Unreal Engine으로 AirSim 차량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해본 결과, 위에 언급했던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았고,

 

거리 센서를 통해 값을 받아오는 과정도 수월하게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는 Unreal Engine을 이용해 학습 환경을 구성하고, 관련 글도 함께 작성할 계획입니다.